볼빨간사춘기 안지영이 새로운 사춘기로 홀로서기에 나선답니다. 소속사 쇼파르뮤직은 지난 2020년 5월 4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볼빨간사춘기의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Ⅱ 꽃 본 나비’ 콘셉트 영상을 공개했답니다. 앨범에 수록된 5곡의 컨셉트를 각각 다양하게 담아냈답니다. 트랙마다 가사 일부와 함께 멜로디가 처음으로 공개된 만큼, 각 곡의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며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답니다.
총 5곡의 가사 일부와 함께 멜로디를 공개했답니다. 각 곡의 콘셉트와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영상에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졌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번 앨범은 2인조였던 볼빨간사춘기가 안지영 1인 체제로 바뀐 후 처음 발표하는 앨범이랍니다. 쇼파르뮤직은 지난달 2일 우지윤의 탈퇴 소식을 전한 바 있답니다.
홀로서기가 시작됐지만, 음악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반응이 눈에 띈답니다. 볼빨간사춘기가 해온 음악에서 안지영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답니다. 다양한 사춘기 감성을 노래해온 그룹 볼빨간사춘기는 지난 2016년 데뷔 직후부터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싱어송라이터들로 구성된 그룹이었지만 주요 활동곡과 아울러서 앨범 수록곡 대부분은 안지영이 작사, 작곡하고 소속사 선배인 바닐라맨이 편곡한 곡들이었답니다.
- 안지영 프로필
보컬 역시 안지영이 주가 됐답니다. 독특한 감성 표현과 가창 스타일로 새로운 보컬 트렌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가요 관계자들에 따르면 한동안 입시나 연습생 오디션에 안지영의 창법을 벤치마킹 한 참가자들이 줄을 이었을 정도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