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사 60기 계급 조동연 남편 목사 성남 배우자 과거 고소

강용석 변호사가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1호 영입인재'인 조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에 대해서 의혹이 담겨있는 게시물을 올리자, 민주당 측은 사실이 아님을 강조하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한 상황입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2021년 11월 30일 오후 경에 페이스북에 "이재명이 송영길과 같이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던 조동연을 두고 제보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며 "정말로 이혼사유와 관련한 제보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정말로 육사 출신들 사이에서는 잘 알려진 내용들 인지라 4~5곳을 통해 크로스 체크했던 것인데 진짜로 비슷하게 알고 있던 것입니다"고 확인되지 않은 주장이 담긴 내용의 글들을 공유했던 것입니다.


참고로, 조동연 서경대 군사학과 교수는 송 대표와 함께 선대위를 이끌게 된 30대 워킹맘이라고 합니니다. 지난 2004년 경에 육군사관학교(기수는 60기, 전역 당시 계급은 소령)를 졸업한 뒤에 이라크 자이툰사단과 한·미 연합사령부에서 근무했습니다.

아울러, 외교부 정책기획관실과 아울러서, 육군본부 정책실 등에서 17년 동안 복무했으며 군사·우주 산업 분야 전문가로 꼽힌답니니다. 지난 2011년엔 경희대 아시아태평양지역학 석사와 더불어서, 2016년에는 미국 하버드대학교 케네디스쿨 공공행정학 석사 학위를 받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