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황현필 고향 학력 나이 프로필 대학 이순신 원균 후손

유명 한국사 강사이면서 6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역사 유튜버 황현필(나이는 50세, 고향 출생지는 광주)씨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이순신 장군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원균에 비유했답니다.


황씨는 지난 2022년 2월 2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이재명vs윤석열, 정말로 우리가 뽑아야 하는 대통령은?’이란 제목의 동영상에서 “또 정치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냐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다”며 “현실의 진정한 여러 상황 인식에 조금은 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과 아울러서, 동시에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능력까지 키우는 학문이 진정한 역사라고 생각하는 마음이다”고 말했답니다.


이어서 “역사를 공부하다가 보면 조금은 소수의 기득권에 집중돼 있던 이익과 권력을 분산시킨 뒤에, 다수의 민중들에게 나눠주려 했던 분이다. 아울러 다수를 위한 정치를 한 분들이 현재에 와서 각광받고 존경받는 것이다”면서 “바로 이재명 후보께서 가장 존경하는 대한민국 역사의 네 명의 위인이 세종대왕과 더불어서, 이순신 장군, 정조, 그리고 김구 선생님이었던 것이다”고 했답니다.


이어서 “5년 동안의 대통령이 되어서 이 나라를 잘 이끌었다고 치더라도 그 성공한 대통령 이재명이 진짜로 이순신의 숭고함에는 미치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는 마음이다. 그렇지만 최소한 5년 동안 이순신이 7년 동안 전쟁에 보여줬던 그 능력을 대한민국을 위해서 발휘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하는 마음이다”고 공개 지지 이유를 설명했답니다.


한편 황씨는 매 동영상 시작할 때마다 “역사를 가장 역사답게 가르친다고 자부하는 사람이다”고 말하는 ‘1타 강사’로 지난 2021년에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 역사 왜곡의 심각성을 지적하기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