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비스콘좌 아저씨 모델 배우 김하균 소화제 나이 프로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소위 ‘개비스콘 짤’로 유명한 배우 김하균씨와 부산 유세 현장에서 지지를 호소했답니다. 


이 후보는 2022년 3월 7일 오후 부산 중구 창선삼거리에서 ‘이재명 정말로 준비됐나! 준비됐다’라는 주제로 유세를 진행했답니다. 이날 유세 현장에는 이 후보 지지자이자 ‘개비스콘 짤’로 유명세를 치른 김씨도 참석했답니다.


개비스콘은 속쓰림, 위역류질환 치료제랍니다. 지난 김씨는 2011년 개비스콘 광고에 출연했었는데, 해당 광고에서 김씨는 속쓰림으로 배를 만지며 얼굴을 찌푸리고 있다가, 약을 먹은 뒤 밝은 표정을 짓습니다. 김씨의 표정 변화는 10년 넘게 온라인상에서 밈(일명 인터넷상의 유행 콘텐츠)으로 활용됐답니다. 어떤 상황에 갖다 붙여도 딱 맞아 떨어진답니다. 답답한 상황에서, 문제가 해결됐을 때 주로 쓰인답니다.


이재명 후보는 부산 유세 현장에서 김씨의 광고 영상을 그대로 따라 했답니다. 처음엔 배를 만지며 얼굴을 찌푸리다가, 이어 엄지를 치켜세웠답니다. 이후 김씨가 무대에 올라와 “나를 위해, 정말로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이재명을 대통령으로”라며 이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답니다. 이어 두 사람은 뜨거운 포옹을 나눴답니다. 또 두 사람은 개비스콘 짤을 선보여 지지자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답니당 ㅋㅋㅋ

전날 온라인 커뮤니티, 소셜미디어 등에는 김씨의 이 후보 지지 선언 사진이 화제를 모았답니다. 해당 사진에서 김씨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현수막 옆에선 표정을 찡그린 채 배를 움켜잡았고, 이 후보 현수막 앞에선 환하게 웃고 있었답니다.